고소득 직업이라고 똑같은 분야에 종사하는 것은 아니다. 돈을 많이 벌기를 원한다면 자신의 적성에 맞는 분야에서 기회를 모색해볼 필요가 있다.
미 경제뉴스전문방송 CNBC는 최근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고소득 직업을 정확히 파악해야한다면서 미국 온라인 구직 사이트인 몬스터닷컴(Monster.com)을 인용, 연봉 10만달러(약 1억1200만원) 이상인 직업을 소개했다.
몬스터닷컴에 따르면 고소득 직업 '톱25' 가운데 절반 이상이 금융에 관련된 것으로 집계됐다.
회계 책임자가 연간 10만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는 최고 수입의 직업으로 꼽혔다.
회계 책임자는 기업들의 금융 보고서 준비를 감독하고 현금 관리와 투자를 다루는 일을 맡고 있다.
이들은 경기침체기에도 거의 모든 기업과 정부 기관 등에서 필요로 하고 있을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회계 책임자의 필수 요건으로 최소 학사 학위를 요구하고 있으며 석사 학위 또는 전문적인 자격증을 필요로 하는 곳도 많다.
이들은 통상적으로 일주일에 50~60시간 업무에 임하며 출장을 가는 경우도 있다.
회계 책임자는 앞으로 10년 동안 8% 증가할 전망이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도 연봉 10만달러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직업에 올랐다.
컴퓨터 네트워크 사용 급증에 관련 기술 발달과 보안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들은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학 등 관련 분야의 석사 학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현재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소트프웨어 엔지니어는 앞으로 향후 10년간 32%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업 홍보담당 관리자도 매년 10만달러 이상의 소득을 올리는 직업이다.
글로벌 기업들의 경쟁이 날이 갈수록 격화됨에 따라 홍보 관리자들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기업들은 훌륭한 홍보로 인지도를 높여야 대중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기업 홍보담당 관리자의 채용 규모는 향후 10년 동안 24% 증가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밖에 투자 관리자, 판매 관리자, 보상체계 분석가, 부교수, 기업변호사 등이 미국에서 연봉 10만달러 이상인 직업에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