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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는 3일 광화문 프레스 센터에서 페이스북과 SNS에 대한 포괄적 협력를 맺고 본격적인 업무 협력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과의 공동협력으로 LG U+는 모바일 페이스북 이용시, 데이터통화료 없이 국내 이용자 환경에 맞춘 차별화되고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페이스북은 전 세계적으로 5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그 중 1억5000만명 이상이 휴대폰으로 페이스북을 접속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스마트폰 대중화 등으로 페이스북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이번 LG U+와 페이스북과의 협력에 따라 LG U+ 가입자는 휴대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페이스북에 접속, 내년 4월30일 까지 약 6개월간 데이터 사용료 없이 무료로 모바일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친구의 댓글, 사진 등이 등록되면 페이스북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SMS로 자동 통보, 편리성이 대폭 강화된 차별적인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LG U+와 페이스북은 지난 8월부터 약 3개월간 공동 협력해 왔다.
이외에 LG U+과 페이스북은 11월부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지 않더라도 휴대폰에 애플리케이션을 기본으로 탑재해 손쉽게 페이스북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LG U+ 컨버전스사업단 김철수 부사장은 “SNS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페이스북과의 긴밀한 제휴를 통해 SNS 이용자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모바일로 최상의 SNS를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한국 SNS의 생태계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엘리슨 로젠틀(Alison Rosenthal) 통신사 총책임은 “한국에서 페이스북을 통해 지인들과 최신 일상을 공유하고 즐기는데 있어 모바일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번 LG U+와의 제휴를 통해 한국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페이스북을 통해 쉽게 친구들과 교류하고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