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과 포항상공회의소는 4일 포항 필로스 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제9회 포항 CEO포럼’을 개최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최된 이날 세미나에는 하춘수 대구은행장을 비롯해 최영우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김성경 포항시 부시장 등 지역의 기관단체장 및 CEO 250여 명이 참석했다.
9회 포럼 강사로는 제9대 행정자치부 장관을 역임한 CHA 의과학대학교 박명재 총장이 초빙되어 ‘성취하는 사람, 성공하는 조직을 위한 변화 리더십’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박 총장은 “인생은 묘비명을 준비해 가는 과정이다. 모든 사람들은 어떠한 묘비명을 남기고 세상을 떠날 것인가를 준비해야 한다.”라고 말하면서 CEO들에게 인생의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성공하는 CEO를 위해서는 진실, 성실, 감사 등의 마음을 잘 써서 얻는 운(運)이 필요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반 조성과 윤리적 마인드 등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성공하는 사람과 조직의 리더십을 위한 6가지 원칙을 제시하고, 이를 실천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혼(魂), 창(創), 통(通)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하춘수 대구은행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대표적인 CEO들을 위한 포럼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유익한 경영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