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5~7일 젊은 세대들의 밀집장소인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광장과 홍익대 주변에서 신형 엑센트의 탄생을 알리는 음악공연과 신차전시행사로 구성된 '엑센트 영가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신형 엑센트의 목표고객층인 20~30대에게 직접 다가가기 위해 ‘영 가이(Young Guy)’들의 밀집장소에서 그들이 선호하는 음악공연과 연계한 신차전시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먼저 현대차는 5~7일 용산 아이파크몰 광장에 대형 무대와 신형 엑센트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주말 쇼핑몰을 찾은 젊은 세대들에게 전방위로 신형 엑센트의 탄생을 알렸다.
또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선발된 ‘엑센트 시승단 발대식’, 2010 슈퍼모델들과 함께한 ‘신형 엑센트 언베일링쇼’ 등 다양한 볼거리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한편 현대차는 6~7일에는 홍익대 주차장거리에 위치한 ‘럭셔리 秀 노래방’을 엑센트의 마케팅 슬로건인 ‘가이스 라이선스(Guy’s License)’로 브랜딩하고 차량을 전시해 신형 엑센트를 전방위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개조했다.
특히 현대차는 6일 ‘럭셔리 秀 노래방’ 정면에 공연무대를 설치하고 홍대 앞을 찾은 젊은 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힙합펠라, 어쿠어스틱 기타 등 홍대 인디 문화를 대표하는 음악공연을 선보였다.
현대차는 아이파크몰과 홍익대 앞 외에도 6~7일 양일간 서울 현대백화점 4개점과 부산 밀리오레, 대구 롯데 영플라자 등 전국 19개 도시 23개 주요 대형 쇼핑몰 앞에서 신형 엑센트 전시행사와 다양한 이벤트를 펼쳤다.
현대차 관계자는 “11년 전 엑센트는 젊은 세대들에게 생애 첫차이자 젊음의 아이콘이었다”며, “신형 엑센트는 중형차급의 동력성능과 역동적인 세련미로 세대를 뛰어 넘는 소형차 절대강자로 군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