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시사주간지 US뉴스앤월드리포트는 최근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수입원은 오직 직장 뿐이라면서 직장외 한 가지 이상의 돈구멍을 마련해둬야 한다고 지적했다.
US뉴스는 일자리를 대체할 수 있는 수입원을 통해 직장에만 의존해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미국에서는 건강보험개혁에 대한 찬성 여부와 상관없이 상당한 금액의 건강보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별도의 수입원이 있다면 건보개혁으로 인해 생기는 예상치 못한 처방료 및 의료비를 부담없이 해결할 수 있다.
오늘날과 같은 경제위기에는 직장에서 언제 쫓겨날지 모르는 불안감이 항상 도사리고 있다.
만약 직장에서 갑자기 해고를 당하더라도 다른 돈줄이 마련돼있다면 당황하지 않고 대처해 나갈 수 있다.
자녀의 대학 교육에 드는 비용도 월급으로 충당하기 만만치 않다. 직장말고 매달 돈이 들어오는 곳이 있다면 자녀 대학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진정한 부를 축적하기 위해서는 소득 수준에 맞는 생활을 해야 할 필요도 있다.
지출을 더이상 줄이기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새로운 수입원을 찾아야 한다고 US뉴스는 충고했다.
자동차나 집을 구입할 경우 대체 수입원을 갖고 있다면 대출을 받아 이자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직장외 수입원이 새로운 돈구멍을 만들어 내는 계기가 되는 경우도 있다.
다른 수입원이 없어도 생존에 위협을 받는 정도가 아니라면 매달 현금 유동성을 증가시켜 재정적으로 독립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US뉴스는 권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