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사전/ 저자 랄프 쇼이스/ 출판사 옥당
저자는 다른 사람보다 얼마나 생각이 앞서 있느냐가 중요한 차이를 만들며, 다양한 생각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복잡한 현실을 새롭게 보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경영전략 100년을 이끌어온 세계 최고의 이론가들의 선구적인 220가지 생각 도구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창조적이고 전략적인 사고능력의 비법을 제시한다.
특히 저자는 피터 드러커, 이고르 앤소프, 톰 피터스, 필립 코틀러의 선구적 전략 이론을 소개해 눈길을 끄는 동시에 전략을 비즈니스 실천 도구, 체크 리스트, 규칙 등의 행동지침으로 국한시켜 바라보는 조급한 시선을 넘어서라고 조언한다.
이와 함께 전략을 ‘비즈니스를 바라보는 관점’으로 이해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