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코리아가 '캐딜락 CTS 쿠페'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캐딜락 CTS 쿠페는 캐딜락만의 독특한 미래지향적 스타일링이 반영된 럭셔리 스포츠 쿠페 모델이다. 캐딜락의 베스트셀링 스포츠 세단인 CTS를 기반으로 보다 진보된 스타일링을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3.6L V6 VVT 직분사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304마력의 뛰어난 퍼포먼스와 핸들링 성능을 갖췄다.
캐딜락 CTS 쿠페의 외관은 기존의 도어 손잡이와 같은 익스테리어 요소를 과감히 제거하고 도어 터치 패드를 적용함으로써 더욱 매끄럽고 날렵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또 B필러 없이 요트의 돛을 연상시키는 판넬 디자인이 적용된 C필러를 통해 더욱 다이나믹하고 대담한 쿠페 스타일을 선보인다.
기존 CTS 세단 모델보다 짧은 리어 오버행 및 62.3도로 기울여져 더욱 공기역학적으로 재설계된 윈드실드 등과 같은 혁신적인 디자인 요소들이 곳곳에 가미됐다.
캐딜락 CTS 쿠페의 미려한 외관은 파워풀한 성능과 조화를 이루며 럭셔리 스포츠 쿠페로서의 면모를 과시한다.
3.6L V6 VVT 직분사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304마력(6400rpm) 및 최대토크 37.8kgㆍm(5200rpm)의 강력한 파워와 효율적인 퍼포먼스를 구현하며 정밀한 변속 시스템인 최첨단 하이드라매틱(Hydra-Matic) 6단 자동변속기가 섬세하고 부드러운 드라이빙과 엔진의 최대 성능 발휘를 도와준다.
GM코리아 장재준 사장은 “캐딜락 CTS 쿠페를 국내 고객들께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CTS 쿠페는 여느 스포츠 쿠페 모델들과는 확연히 차별화된 스타일링을 제공하며 브랜드의 앞선 혁신을 오롯이 보여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