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상품개발 등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입력 2010-11-23 1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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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상자 전원 채용시 각종 특전 제공

롯데그룹은 롯데제과 등 계열사의 상품개발이나 브랜드 이미지 구축 등에 대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롯데는 24일부터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1회 롯데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대홍기획, 롯데백화점, 롯데칠성음료, 롯데면세점 등 각 계열사별로 공모전을 시행한 적은 있으나 그룹 통합으로 공모전을 시행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롯데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은 대학생들에게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기업의 시장 통찰력과 조직 유연성을 높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 주제는 롯데제과, 호텔롯데, 롯데백화점 등 롯데그룹의 13개 계열사와 관련된 내용들로 통합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구축 방안, 상품 개발 아이디어 등 총 17가지이다. 참가 희망자는 제시된 주제 중 하나를 선정해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이루어 오는 12월 20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www.lottecontest.com)를 통해 기획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제시된 주제에 따라 13개 계열사별로 각각 금상(상금 2백만 원), 은상(1백만 원), 동상(50만 원) 등을 선정, 총 52개 팀을 선발하며 공모전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금과는 별도로 인턴십 기회 제공, 채용시 서류전형 통과 등 특전이 주어진다.

롯데는 향후 다양한 자질과 역량을 지닌 창의적 인재 확보를 위해 공모전, 해외 석·박사 인재채용 등 인재 기용 방안을 더욱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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