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년간 변함없는 맛 ‘오뚜기카레’

입력 2010-11-26 10: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41년 동안 변함없이 우리 식탁을 지켜온 오뚜기카레.
최근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인 경기불황 속에 여러 식품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지만 오랫동안 소비자와 함께한 각 업계의 장수브랜드 제품은 변함없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오뚜기카레’는 국내 대표적 장수 제품이자 1969년 오뚜기의 창립제품으로 41년을 맞는 지금까지도 국내 1등 카레로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1940년경 국내에 처음 소개된 카레는 70년대 오뚜기에 의해 대중화됐다. 오뚜기 카레는 오뚜기가 회사설립과 함께 생산한 최초의 품목으로 1969년 오뚜기 분말 즉석카레라는 제품명으로 국내 최초로 생산됐다.

오뚜기는 1960년대 당시 우리 국민의 주식이 쌀인데다 매운 맛을 즐기는 한국인의 기호와 딱 맞아떨어지는 제품이라는 판단하에 1969년 창립 제품으로 카레를 생산하게 됐다.

오뚜기가 주도하고 있는 국내 카레 시장은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독특한 향과 맛에 소비자들의 기호가 맞아떨어져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카레는 향신료의 독특한 매력과 간편한 조리, 그리고 건강식이라는 점 때문에 우리 밥상에 주요 메뉴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오뚜기의 역사와 함께 시작한 오뚜기 카레는 품질 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앞서가는 마케팅으로 출시 41주년째를 맞는 지금도 90% 이상의 점유율을 유지하며 국내 1위의 자리를 당당히 지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카레와 관련한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통해 카레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카레케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170,000
    • +1.36%
    • 이더리움
    • 3,558,000
    • +2.45%
    • 비트코인 캐시
    • 474,000
    • +0.13%
    • 리플
    • 781
    • +0.64%
    • 솔라나
    • 209,700
    • +2.49%
    • 에이다
    • 534
    • -0.56%
    • 이오스
    • 725
    • +1.54%
    • 트론
    • 205
    • +0.99%
    • 스텔라루멘
    • 132
    • +1.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70,200
    • -1.2%
    • 체인링크
    • 16,900
    • +2.3%
    • 샌드박스
    • 396
    • +2.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