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전국 지점망을 통한 채널영업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영업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올해 새로 개발한 퇴직연금시스템을 통해 가입자의 자산관리를 시스템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함으로써 경쟁사와의 차별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하나대투증권은 시장변화에 따른 선제적인 영업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하나대투증권은 올해를 퇴직연금의 본격적인 도입을 앞두고 중간정산이 어느 때보다 활발하게 일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중간 정산한 퇴직금을 유치하기 위한 개인퇴직계좌 영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판단하여 개인퇴직계좌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현재 하나대투증권은 개인형퇴직연금과 상품구조가 유사한 개인연금펀드를 지난 1994년부터 판매를 시작하여 15년 이상 연금자산을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연금펀드 시장의 점유율이 1/3이 넘는 확고한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같은 시장점유율을 바탕으로 개인연금자산의 관리경험 또한 타 증권사와 경쟁이 되지 않는다는 자신감을 더해 개인형퇴직연금 판매 개시와 함께 시장의 선두에 올라선다는 계획을 세워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하나대투증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지주사와의 시너지 제고를 통한 퇴직연금 마케팅 강화에도 힘을 쏟고 있으며 국제회계기준(IFRS) 시행에 따른 보고서 제공 등의 서비스 이외에도 퇴직연금 도입 사업장에 대해 재무/손익분석, 사업평가 등 '재무컨설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