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8일 "지난해 3월 개설한 기업 블로그 '더 블로그(The BLOG, http://blog.lge.com)'의 누적방문객이 100만명을 돌파했다"며 "이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이끌어냈다는 점이 큰 의미를 갖는다"고 밝혔다.
특히 독자들의 관심 정도를 가늠하는 척도인 포스팅 당 평균 댓글 수도 40건으로 국내 기업 블로그 가운데 가장 많은 댓글을 기록하고 있다.
LG전자는 기업 블로그 방문자 100만 돌파를 맞아 내달 5일부터 독자들과 고객을 직접 찾아가 선물을 증정하고 온라인 감사캠페인 '고마워요 히어로(Thanks Hero)'를 개최한다.
LG전자 관계자는 "방문자 100만 돌파는 소통하려는 노력을 고객들이 인정해 준 결과"라며 "진심을 담은 스토리로 회사의 활동과 철학을 전하고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는 대화의 창으로 만들어 나갈 것"라고 말했다.
LG전자 블로그는 디자인(Design), 기술(Tech), 사람 (People), 문화(Culture), 글로벌(Global), 사이드 스토리(Side Story) 등 6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블로그 운영에는 사내 필진 12명과 외부 블로거인 '더 블로거(The BLOGer)'15명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LG전자의 '더 블로그'는 국내 30대 그룹 가운데 자유롭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한 첫 기업 블로그로 고객과의 소통의지를 적극 반영한 결과, 2009년에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기업-공공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