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新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담' 출시

입력 2010-12-01 12: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최초로 모바일웹 광고와 모바일 키워드 광고를 선보인 다음이 새로운 모바일 광고플랫폼을 서비스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탑재형 광고인 '인앱애드(in-app ad)'와 모바일웹을 포괄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담(AD@m)’을 오픈하고 오는 15일부터 본격 서비스한다고 1일 밝혔다.

다음이 이번에 선보인 아담은 누구에게나 오픈된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모바일 사이트 운영자 등 다양한 플랫폼의 운영자들이 손쉽게 등록해 광고를 노출하고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또한 광고주들의 모바일 광고를 ‘아담’에 등록된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사이트를 비롯해 다음의 모바일웹(m.daum.net)의 내부 섹션 및 ‘다음 tv팟’, ‘다음 쇼핑하우’ 등 어플리케이션의 다양한 페이지에 노출한다.

자신의 어플리케이션 및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하길 원하는 개발자 및 운영자는 아담 시스템에 간단한 등록만으로 클릭당 지급(CPC:Cost Per Click) 방식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광고주는 노출할 광고 및 페이지를 아담 플랫폼에 등록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재용 세일즈마케팅본부장은 "다음을 신뢰하는 많은 광고주주들이 다음의 모바일 광고에 관심을 갖고 있다"며 "이로 인해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및 사이트 운영자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오는 7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광고주 및 광고대행사,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담을 소개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2,243,000
    • -0.78%
    • 이더리움
    • 2,797,000
    • +0.04%
    • 비트코인 캐시
    • 488,600
    • -1.61%
    • 리플
    • 3,416
    • +1.82%
    • 솔라나
    • 185,300
    • -1.33%
    • 에이다
    • 1,061
    • -1.58%
    • 이오스
    • 740
    • -0.4%
    • 트론
    • 327
    • -1.51%
    • 스텔라루멘
    • 412
    • +0.9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150
    • +1.33%
    • 체인링크
    • 20,440
    • +3.34%
    • 샌드박스
    • 414
    • +0.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