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일 삼성전자의 스마트 TV 애플리케이션(앱) 다운로드 건수가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서비스가 시작된 삼성 스마트 TV 앱스가 11월 말까지 9개월 동안 전 세계에서 다운로드 건수가 115만 건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삼성 앱스에는 비디오, 게임,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인포메이션 등 분야별로 다양한 스마트 TV 앱을 확보하고 있다. 현재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전 세계 120개국에서 260여개의 스마트 TV 앱이 제공되고 있다.
이 중 구글 맵스, 유튜브 등이 세계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고 미국에서는 훌루 플러스(Hulu Plus), 시네마나우, 텍사스홀뎀 등 스포츠, 영화 관련 앱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국내에서는 구글 맵스, 다이내믹 볼링, 트위터와 유료로 제공되는 자녀 교육용 앱과 건강관리 관련 앱 등이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각 지역에서 인기있는 로컬 콘텐츠 파트너와의 제휴를 지속 확대해 연말까지 약 300개로 애플리케이션을 늘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