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부터 삼성전자 서초사옥 홍보관 삼성딜라이트에 ‘키넥트 체험존’을 설치해 일반인들이 키넥트 전용 타이틀인 ‘키넥트 스포츠’, ‘댄스 센트럴’, ‘키넥트 조이라이드’를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 TV 를 통해 대형 화면으로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10일에는 ‘키넥트 스포츠’를 이용해 2인으로 구성된 8개 팀이 6종 미니게임을 진행 8강전, 4강전을 거쳐 결승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11일에는 8명이 댄스 배틀을 진행해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1등과 2등에게는 각각 Xbox 360 4GB 콘솔과 키넥트 센서가 경품으로 증정되며 이벤트 참관자 전원에게는 스마트폰 터치팬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에 직접 참여하지 않는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MS사의 마우스를 증정하는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MS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 사업부의 송진호 이사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HD급 화질을 구현하는 엑스박스 360 및 키넥트를 고화질의 삼성 스마트TV로 더욱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키넥트 고객 체험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키넥트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한국MS는 4일부터 19일까지 영풍문고 종로점을 비롯 강변, 신도림 테크노마트, 서초 국제전자센터에 ‘키넥트 체험존’을 설치할 예정이며 11일부터는 팬텍 LOTS 숍 종로점에 키넥트 체험존을 설치하고 대표 타이틀인 ‘댄스 센트럴’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