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중고차 전문기업 SK엔카가 네이버에서 발표한 ‘2010년 인기검색어’에서 현대ㆍ기아자동차를 제치고 자동차 관련 키워드 중 최고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네이버는 올 한 해 (1~11월)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았던 인기검색어 순위를 발표, 종합, 분야별, 월별, 세대별, 성별로 나누어 집계했다.
또한 내수시장에서 사상최고 실적을 꾸준히 갱신해온 기아자동차는 인기검색어에서도 형님격인 현대자동차를 제치고 7위에 올랐다. 현대자동차는 8위에 랭크됐다.
SK엔카는 부동산, 자동차, 육아 관련 키워드로 포진되어 있는 30대 인기검색어 순위에서도 2위를 차지하며 중고차 전문기업으로써 위상을 나타냈다.
회사측은 그동안 다른 자동차 사이트에서 볼 수 없는 중고차 시세, 제조사별 신차정보, 진단/보증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 최대의 중고차 매물을 보유하고 있어 실제로 자동차 구입을 원하는 고객에게 필수 사이트로 자리매김해왔다.
SK엔카 인터넷사업본부 박홍규 이사는 “SK엔카가 실제로 자동차를 많이 구입하는 남성과 30대 카테고리의 인기검색어에 선정된 것은 그만큼 자동차 구입에 있어 꼭 필요한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한 결과”라며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30대 남성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친구 같은 사이트가 되도록 앞으로도 최고의 가치를 가진 자동차 전문사이트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