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WOW의 시작ㆍ대격변’이라는 슬로건으로 출격되는 50명의 ‘PC방 대격변 원정대’는 수도권 PC방 현장에 있는 유저들을 직접 찾아가 깜짝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PC방 대격변 원정대’가 게릴라 형식으로 방문하는 PC방에서 대격변에 신규로 가입하는 플레이어에게는 PC방 무료 이용권을, PC방 대격변 원정대 방문 시 대격변을 즐기고 있는 플레이어에게는 PC방 내의 스낵을 제공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격변 오픈 베타는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진행되며 9일 출시와 동시에 19일까지 총 11일간 한국의 게이머라면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을 가진 기존 유저들은 물론, 신규로 가입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오픈 베타에 참여하고자 하는 게이머는 배틀넷 공식 웹사이트에 개인 계정으로 접속,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으면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대격변에서 아제로스의 모습은 타락한 용의 위상인 데스윙의 귀환으로 완전히 바뀌며 플레이어들은 한때는 친밀했던 지역이 폐허로 변한 새로운 모험으로 가득 찬 세계를 다시 탐험하게 된다. 여기에 전 행성을 뒤흔드는 대격변에서 살아남기 위해 두 새로운 종족인 늑대인간과 고블린이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전투에 합류한다.
플레이어들은 1 레벨부터 85 레벨까지 새롭게 구성된 스토리를 통해 새로운 모험을 하게 되면서 새로운 지역을 발견하고 새로운 힘을 얻으며, 세계의 운명을 결정하게 될 전투에서 데스윙과 일대일로 대면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