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증권은 중국 주식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투자수요에 부응하기 위하여 홍콩 H Share에 직접 투자하는 중국 주식 자문연계형 랩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중국을 비롯한 해외주식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현지 주식시장에 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할 수 밖에 없는 일반 투자자들에게 해외 직접투자는 좀처럼 다가가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렇듯 멀기만 했던 중국 주식 직접투자의 길이 한결 가깝고 편리해지게 되었다. 우리투자증권을 통해서 중국 주식시장에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길이 열렸기 때문이다.
우리투자증권은 중국주식(홍콩 H Share)에 직접 투자하는 “중국주식 자문형 랩어카운트”를 출시하기로 하였다. 우리투자증권은 국내 증권업계 최초로 중국 및 홍콩 주식시장에 대하여 폭넓은 투자 Knowhow를 보유하고 있는 현지 투자회사인 Amundi HongKong과 국내 투자회사인 NH-CA자산운용과의 동시 제휴를 통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해외 직접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리투자증권은 향후 중국 현지 투자자문회사의 확대를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폭넓은 중국 주식 투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리투자증권 상품전략본부장 김은수 전무는 "이번 중국 주식 자문연계형 랩상품의 출시를 통해서 투자자들을 위해 중국 주식시장에의 쉽고 효율적인 직접투자의 길을 확보하였을 뿐만 아니라, 중국 이외의 해외 현지 투자자문사의 추가적인 확대를 통하여 보다 폭넓은 수준의 해외직접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