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투자협회는 프리보드 기업에 대한 건전한 투자문화 확산 및 투자정보 확충을 위해 증권사 애널리스트가 작성한 프리보드 지정기업(9사) 분석리포트를 16일 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하는 기업분석리포트는 프리보드 기업 중 경영실적, 성장가능성 등을 감안해 선정한 우수기업 9개사에 대해 우리투자증권을 리서치사로 선정해 작성했으며, 기업분석전문가인 증권사 애널리스트가 기업의 영업환경, 재무상황, 향후 성장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투자자의 투자판단에 도움이 되는 제반사항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정수섭 금투협 프리보드부 팀장은 "프리보드 기업에 대한 많은 투자정보가 필요한 점을 감안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금융투자회사 애널리스트 등의 전문가가 분석한 리포트자료를 발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금투협은 프리보드 기업분석리포트를 증권회사 영업점과 벤처캐피탈 회사에 배포해 투자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투자자들은 프리보드 홈페이지(www.freeboard.or.kr)에서도 직접 기업분석리포트를 열람할 수 있다.
한편 금투협은 지난 2006년부터 프리보드 전체 기업의 개요와 주주구성, 주가정보 및 주요 재무지표 등의 객관적인 투자정보를 담은 '프리보드 기업분석' 책자를 연 2회 발간해왔으나, 단순한 기업 재무내용 및 영위하는 업무를 소개하는 정도에 그쳐 투자자료로서는 미흡하다는 지적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