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동아(대표이사 성낙양)는 17일 암기에서 이해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교육 트렌드에 맞춰 과학 기본 개념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확대되고 있는 서울형 평가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제작된 과학 교재 중등 하이탑은 개념 이해에 초점을 맞춘 과학 기본서다.
중등 하이탑은 개념의 체계적인 이해와 전체적인 흐름 파악을 위해 독특한 서술 방식인 논리적인 서술형 문장과 체계적인 구성으로 내용이 정리돼 있어 자기주도학습은 물론 서술형 평가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중등 하이탑은 다양한 학습 자료를 수록하여 학습 내용의 실생활 연계, 최신 과학 기술 소개, 학습 내용의 심화 학습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중등 하이탑은 핵심 원리의 이해를 돕는 원리 이해, 심화된 학습 내용을 소개하는 심화, 과학과 사회를 연계한 시사, 독서 등 다양한 섹션을 구성돼 폭넓은 과학 학습이 가능하며 교과서별 공통 또는 필수 탐구 내용을 수록, 논리적 서술 훈련이 가능한 서술형 문제 등이 함께 구성돼 내신에도 꼼꼼하게 대비할 수 있다.
두산동아는 중등 하이탑 출시를 기념해 웹툰을 보고 퀴즈에 참여할 수 있는 '하이탑 과학 웹툰 속 정답을 찾아라' 이벤트와 제시된 문구에 빈칸을 채우는 ‘하이탑 괄호 넣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31일까지 두산동아닷컴 회원 가입 후 참여 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아이팟터치, MP3플레이어, 중등 하이탑 교재, 버거킹 와퍼세트 등 경품을 제공한다.
조동국 두산동아 과학팀장은 “중등 하이탑은 중상위권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과학을 보다 넓고 깊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면서 “내년부터 도입되는 집중이수제, 확대되고 있는 서술형 평가 등에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어 내년 신학기 학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