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1일 김연아 선수와의 하우젠 에어컨 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김연아 선수는 삼성 하우젠 에어컨 모델로 3년 연속 활동하게 된다.
김연아 선수는 2009년 ‘씽씽’ 바람에 이어 2010년에는 ‘제로'’바람을 컨셉으로 한 광고가 좋은 반응을 얻어 삼성하우젠 에어컨과 가장 잘 부합하는 모델이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제일기획 광고효과 조사자료에서 2010년 김연아가 모델로 활동한 광고 선호도 중 삼성하우젠 에어컨이 40.5%로 1위를 차지했다.
2010년 한국CM전략연구소에서 고객을 감동시킨 대표적인 방송광고로 삼성하우젠 에어컨 제로흫 선정했고 ‘대한민국 광고대상’인터렉티브 부문 우수상도 수상한 바 있다.
2011년 삼성전자는 ‘연아 파워’를 내세워 새로워진 삼성 하우젠 에어컨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전달하는 마케팅을 전개해 올해도 에어컨 시장의 주도권을 장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