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어 훈훈한 세밑 정을 느끼게 하고 있다. 특히 수도권 골프장을 중심으로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적극적으로 실천, 골프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
퍼블릭 명문골프장 포천힐스(대표이사 이동주)는 최근 연말 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돕기에 써달라는 기부금 1천만원을 ‘사단법인 한국 청소년문화 육성회’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올 7월부터 진행한 ‘파3 온 그린 이벤트’에 골퍼들이 참여해 모은 수익금과 직원들이 모금 한 것이다.
이동주 대표는 “앞으로도 소외계층들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골프장으로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며 “포천힐스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봉사활동과 행사를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영CC 자매 골프장인 디아너스(대표이사 장윤규)는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따뜻한 사랑의 이벤트를 가졌다. 코스에서 직원들이 직접 구운 추억의 붕어빵을 무료로 제공, 모금된 사랑의 성금을 결연을 맺은 ‘경주 한마음의 집’에 전달했다.
두산그룹이 운영하는 라데나골프클럽(대표이사 박주현)은 ‘인재의 성장과 자립’ 이라는 모기업 두산그룹의 테마에 맞춰 지역사회의 인재를 위한 기부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기부활동은 춘천시사회봉사센터 및 춘천지역아동센터 협의회와 연계, 춘천지역의 아동센터 2곳(동산지역아동센터, 한림해피존)을 선정해 소외된 어린이 및 교육여건이 좋지 않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한진그룹의 솔모로CC(대표이사 김한승)는 인근지역내 독거 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 돕기 ‘솔모로CC 사랑의 쌀’ 전달식을 가남면사무소에서 가졌다.
이번에 전달된 1000㎏ 쌀은 체리코스 5번 홀 부근 논에서 직접 재배해 수확한 것. 올해로 8년째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있는 솔모로는 이 행사 외에도 독거노인 지원을 위한 자선행사, 메리츠솔모로오픈 대회에서 자선기금 모금을 통한 희귀 난치질환 아동 치료비 지원 등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다.
뉴코리아CC(대표이사 유준희)는 지역내(고양시 덕원구 신원동)에 거주하는 불우이웃들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뉴코리아는 회원 친선골프대회에서 회원들이 모금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을 지역내에 거주하는 20가구와 노인회관 5개통에 겨울 난방비를 지원했다.
한원CC(대표이사 김정섭)은 오산시 화성동부경찰서를 찾아 지역내 결손가정 및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무료급식행사에 물품(라면 100BOX)을 전달했다.
중앙CC(대표이사 김병언)는 직원과 캐디 등 15명은 진천군 이월면 소재 주원교회 (아동복지센터)에서 사랑이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는 3년째 이어오고 있는데 매년 이달에 200~300 포기 정도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봉사회 최윤정 회장은 “아동복지센터에는 40여명의 학생들이 생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역의 개인, 단체 및 기업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교원공제회가 운영하는 소피아그린CC(대표이사 한상일)는 여주 관내 점동면 기초생활 수급권자 중 현수리 3가구를 비롯 모두 8가구에 3000장의 연탄을 배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한상일 대표이사는 “우리의 작은 정성이지만 필요한 분들에게는 큰 도움의 될 것”이라며 “종사원들이 모두 참여하는 더 좋은 나눔 운동을 더 많은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피아그린은 매년 기금 조성을 통해 취학계층 자녀에 대한 장학금 전달 및 도서보급운동, 복지시설 후원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한양CC(대표이사 신남균)은 제16회 이웃돕기 자선골프의 날 행사를 통해 모금된 성금 5천2백여만원을 고양시에 전달했다. 한양은 매년 이웃돕기 자선골프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도 추운 날씨 및 경제적 침체에도 불구하고 여러 단체팀 및 많은 회원들이 성금모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이웃사랑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전달된 성금은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사회봉사단체 및 불우한 이웃에게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대표 이문표)는 전 직원이 동참한 가운데 김장철을 맞아 김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김장 김치는 강원도 평창에서 계약 재배된 친환경 고랭지 배추와 무를 사용했으며 2,500 포기의 김장배추 중 일부는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