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랜드 힐튼 서울은 전 세계적으로 국제적 신뢰 확보를 위해 국내에서는 호텔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품질경영 및 환경경영, 그리고 안전·보건 시스템을 도입했다.
ISO인증을 위해 그랜드 힐튼 서울은 TF팀을 구성하여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본격적인 추진작업을 진행해왔다.
31명으로 이루어진 TF 팀은 호텔 서비스(숙박, 식음료 및 휘트니스)관련 부서별로 흩어져 있는 각종 자료들을 수집 및 분석헤 최적화 된 프로세스 104개와 프로시져 120개의 업무 표준을 구축했다.
서비스 제공 관련 업무 표준은 품질, 환경, 자원 관리, 고객 응대, 메뉴 개발, 구매, 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개선에 이르는 서비스 전 과정으로, 국제적 수준에 맞는 서비스로 표준화해 서비스의 질을 높였고 업무 표준의 숙지를 통해 낭비 요소를 제거함으로써 생산성을 높이는 성과를 거두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이번 ISO 9001 및 14001, OHSAS 18001 인증 획득을 통해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정한 품질 및 환경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과 안전 보건 경영시스템의 요건을 만족시킴으로써,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경 친화적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그랜드 힐튼 서울 관계자는 “국내 호텔 최초로 3개 부문의 국제적인 품질 및 환경경영 시스템과 안전·보건 시스템 인증을 받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국제적인 수준에 맞는 서비스를 실현하여 한 차원 높은 호텔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