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훈 삼성카드 사장이 3일 신년사를 통해 고객과의 신뢰 회복과 임직원들간의 소통을 강조했다.
최 사장은 2011년 경영방침을 '창의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도약'으로 정하고 고객과 신뢰관계를 구축해 시장 지배력을 회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 사장은 CEO의 역할에 대해 "조직속에서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인재들을 적재적소에 배치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역할" 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카드로 온 첫 해를 맞는 느낌에 대해 최 사장은 "카드대란과 같은 큰 어려움을 이겨낸 경험과 이를 바탕으로 한 성장 가능성에 대해 책임감과 희망을 동시에 느낀다"며 "올 한해 서비스업 회사로서 고객 중심의 사고를 바탕으로 약속을 지켜 나가는 회사로 성장하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삼성카드는 '차별적 고객 서비스 실현', '미래성장기반 구축', '경영 인프라 활용 극대화', '창의와 열정의 조직문화 확산'을 2011년의 4대 중점 추진전략으로 선정했다.
이날 신년사는 'CEO 신년 대담" 사내방송 통해 전국으로 동시에 중계되며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