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모터스(GM)가 3년 만에 슈퍼볼 광고에 복귀한다.
지난 2009년 파산보호를 신청하면서 슈퍼볼 광고를 뺐던 GM이 올해 슈퍼볼 TV중계에 광고를 넣기로 했다고 11일(현지시간) CNN머니가 보도했다.
슈퍼볼은 미 프로풋볼리그(NFL) 챔피언 결정전으로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다.
TV중계에 들어가는 30초짜리 광고가 300만달러(약 34억원)를 호가할 정도로 비싸고 그 만큼 광고효과도 크다.
GM은 미국 자동차시장이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지난해 GM의 차량 판매대수가 4년 만에 세계 1위로 올라서는 것이 확실시되자 공격적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오는 2월6일 열리는 슈퍼볼 경기에 광고를 넣기로 결정했다.
GM의 조엘 에와닉 글로벌 마케팅 담당 대표는 “이전보다 훨씬 더 많은 광고비를 책정해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길 것”이라고 밝혔다.
GM은 특히 전기차인 ‘시보레 볼트’를 집중적으로 광고할 예정이다.
올해 슈퍼볼에는 지난해의 6개사보다 많은 8개업체가 광고를 내 자동차업체의 소비자 시선끌기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는 지난 2008년 처음으로 슈퍼볼 광고에 참여한 후 지난 2009년 GM과 크라이슬러가 빠진 틈을 타 대대적 물량공세를 펼쳐 인지도를 크게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