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뱃돈을 외화로 선물할 수 있는 수 있는 ‘외화선물 Set’는 다음달 9일까지 공항점포를 제외한 신한은행 각 영업점에서 판매되며, 화폐세트 구성에 따라 ‘드림팩’, ‘글로벌팩’, ‘프리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드림팩’은 21일 현재 기준으로 약 1만5000원 상당액인 미화 5 달러, 스웨덴화 20크로네, 뉴질랜드화 5 달러로 구성돼 있으며, ‘글로벌팩’은 약 5만1000원 상당액인 미화 2달러, 스위스화 10프랑, 영국화 20파운드로 구성돼있다. ‘프리팩’은 고객이 선물세트의 화폐 종류와 수량을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다.
구매시점의 환율에 따라 ‘외화선물 Set’의 가격은 바뀌며, 특히 ‘드림팩’과 ‘글로벌팩’은 각 화폐속 인물인 에브라함 링컨, 에드먼드 힐러리, 애덤 스미스 등의 초상화와 인물소개를 담아 선물의 의미를 더했다.
‘2011 세배하고 3배돈 모으기’는 이벤트는 다음달 말까지 진행되며, 이벤트기간 중 신한은행의 어린이와 청소년 전용 상품인 '신한 Kids&Teens 저축통장', '신한 BNPP Tops 엄마사랑 어린이 적립식 증권 투자신탁 제1호(주식)을 신규하거나, '신한 Kids&Teens 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신한 월복리 적금'을 신규 또는 기존에 보유한 상품에 추가로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총 1000명에게 패션헤드폰, 디보병원놀이세트, 전자식ATM저금통,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온라인 교육사이트인 '수박씨닷컴'과 '아이수박씨닷컴'에서 초등학생, 중학생용 동영상 강의 3만원 할인쿠폰과 '서울시 어린이예술마당' 프로그램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설 명절 이후인 내달 7일부터 11일까지 '신한 Kids&Teens 적금'에 입금되는 건에 대해 연0.1%포인트의 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설 연휴를 맞이해 특별하고 의미있는 선물을 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외화선물 Set’와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세뱃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금융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부모님이 자녀에게 사랑을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