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일렉, 15L 전자레인지 '판매속도 무섭네'

입력 2011-01-24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출시 5개월 만에 누적판매 10만대 돌파

대우일렉은 지난해 8월 중순 출시한 15L 소형 전자레인지 신제품이 단일모델로 판매개시 5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하였다고 밝혔다. 하루 평균 653대, 약 2분에 1대가 팔린 셈이다.

이 제품은 대우일렉이 전자레인지 업계 틈새시장을 노리고 15L 사이즈로 개발한 전략 제품으로 지난해 8월 출시했다.

출시와 함께 수출을 진행한 대우일렉은 CIS 지역을 필두로 멕시코, 파나마 등 중남미 지역과 영국, 체코, 폴란드, 루마니아 등 북유럽 지역에 9만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대우일렉은 음식 조리하기보다는 해동, 데우기를 주목적으로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북유럽 지역 소비자들의 강한 수요가 기대이상의 판매성과를 이끈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내수시장에서는 디자인과 가격경쟁력을 앞세워 싱글족을 겨냥한 틈새시장 공략이 성공했다. 월평균 2000대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누적판매 1만대를 넘어섰다.

대우일렉 주방기기 사업부 장인성 상무는 "기본 제품과 차별화된 사이즈와 디자인을 앞세워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할 수 있었다" 며 "대우일렉의 새로운 효자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보다 확대해 나갈 방침" 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3,000,000
    • +0.29%
    • 이더리움
    • 2,812,000
    • +0.36%
    • 비트코인 캐시
    • 490,400
    • -1.11%
    • 리플
    • 3,422
    • +1.51%
    • 솔라나
    • 186,400
    • -0.27%
    • 에이다
    • 1,062
    • -1.03%
    • 이오스
    • 740
    • +0.27%
    • 트론
    • 328
    • -1.8%
    • 스텔라루멘
    • 408
    • -2.3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300
    • +2.05%
    • 체인링크
    • 20,850
    • +5.78%
    • 샌드박스
    • 411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