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NFL 슈퍼볼에 K5 광고 방영

입력 2011-01-26 11: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누구나 탐내는 차' 컨셉트로 60초간 공개… 브랜드 홍보효과 클 듯

▲기아차 NFL 슈퍼볼 K5 광고 스틸 컷
기아자동차가 2월6일(현지시간) 개막하는 미식축구리그(National Football League, 이하 NFL) 슈퍼볼 경기에 K5 광고를 방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누구나 탐내는 차(One Epic Ride)'라는 주제로 제작된 K5 광고는 슈퍼볼 경기 첫 번째 쿼터 광고시간에 60초 가량 공개된다. 광고는 각 시대의 다양한 등장 인물들은 물론 바다의 제왕인 포세이돈 마저 K5를 갖고 싶어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NFL은 통계에 따르면 미국 전역에서 4000만 가구 이상이 시청하는 가장 관심도 높은 TV 중계 방송이다. 경기 뿐만 아니라 광고에도 시청자들이 큰 관심을 두고 있어 기아차는 이번 K5 광고로 신차는 물론 브랜드 홍보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는 이와 함께 인터넷, SNS마케팅, 시승 이벤트 등을 통해 K5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기아차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미션 수행 이벤트, 미국 인기 SNS 사이트인 '소셜 바이브'와 제휴한 'K5 온라인 축구게임' 등이 준비돼 있다.

마이클 스프라그(Michael Sprague) 기아차 미국법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지난해 기아차는 미국 진출 이래 최대 판매 실적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에도 K5 슈퍼볼 광고 및 뉴욕 타임스 스퀘어 옥외 광고 등 전방위적인 마케팅을 통해 K5의 성공적인 출시는 물론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에 노력, 더 큰 성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해 2009년 대비 19%(300,063대) 증가한 35만6268대를 판매해 1994년 미국 진출 이래 역대 최고 판매실적을 기록했으며, 무엇보다 쏘렌토R은 지난해 10만 8202대가 판매돼 기아차 미국 진출 이후 첫 연간 판매 10만대 돌파 차종에 이름을 올렸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2,500,000
    • -0.5%
    • 이더리움
    • 2,805,000
    • +0.75%
    • 비트코인 캐시
    • 493,000
    • -0.38%
    • 리플
    • 3,432
    • +3.5%
    • 솔라나
    • 186,000
    • -0.11%
    • 에이다
    • 1,066
    • +0.38%
    • 이오스
    • 745
    • +0.68%
    • 트론
    • 329
    • -0.9%
    • 스텔라루멘
    • 415
    • +4.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200
    • +1.29%
    • 체인링크
    • 20,350
    • +3.83%
    • 샌드박스
    • 414
    • +1.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