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바이블/ 론 사프코 ·데이비드 브레이크 공저/배선종·김태호 옮김/연암사 펴냄/3만8000원/864쪽
이 책은 기업체와 비영리 기관의 마케팅 전략을 혁신하고, 강력한 메시지를 통해 효과적으로 독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새로운 미디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대기업, 중소기업, 비영리기관 할 것 없이 비즈니스 성장을 이루고 이해 관계자와 원활하게 교류하고 싶다면 소셜미디어에 관해 숙지할 필요가 있다.
‘소셜미디어 바이블’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기업 환경을 조성하거나, 그런 환경으로 바뀔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하고 있다. 소셜미디어는 직원, 고객, 잠재고객이 서로 연락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하고, 제품과 서비스, 비즈니스 수행 방식을 잘 대변해준다.
이 책의 특징은 소셜미디어의 기본 배경과 전술에 관한 전문 경영진들의 견해를 보여줌으로써 이용자들의 접근을 용이하게 할뿐만 아니라 활용하기 쉽고 이해도 또한 높이고 있다. 모든 소셜미디어 도구와 마찬가지로 네트워킹의 핵심은 ‘참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