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업계, 설 특수 '톡톡'

입력 2011-02-05 14:10 수정 2011-02-05 15: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구제역 여파로 '굴비' 특수... 한우는 고급제품 인기

백화점 업계가 설 특수를 톡톡하게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 현대, 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들이 선물세트로 두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품목별로는 구제역 확산의 영향으로 굴비를 비롯한 수산물의 인기가 높았으며, 한우는 고급제품 위주로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백화점은 설 선물세트를 본격 판매하기 시작한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2일까지 작년 설 때보다 15.9% 높은 매출을 올렸다.

갤러리아백화점도 지난달 14일부터 이달 2일까지 선물세트를 판매한 결과, 선물세트 구매 고객 수는 15%, 매출은 24% 늘었다.

이같은 백화점 업계의 판매실적 증가는 대기업 실적 호조와 주식시장 활황, 긴 연휴로 법인과 개인 고객 모두 씀씀이가 커진 것으로 백화점업계는 풀이했다.

품목별로는 구제역 여파로 수산물이 큰 사랑을 받았다.

롯데백화점에서 정육·갈비와 비슷한 가격대인 20만~30만원대 수산물을 찾는 사람이 늘면서 굴비는 49.1%, 선어는 41.6% 매출이 늘었다. 갤러리아도 굴비를 비롯한 수산물로 63% 높은 매출을 올렸다.

구제역 파동 속에서도 정육·갈비 세트는 작년 수준을 유지했다. 롯데백화점에서는 작년 대비 1.6%의 증가율을 보였다.

갤러리아의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인 '강진맥우'는 매출이 11% 증가하면서 설 선물세트 가운데 매출 1위 상품 자리를 지켰다.

이상 기후로 전반적으로 가격이 오른 신선식품보다 가격 상승 압박이 적었던 가공식품도 판매 호조를 보인 것으로 집계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죽이는 정치 말고 살리는 정치 해야"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농심 3세 신상열 상무, 전무로 승진…미래 먹거리 발굴 힘 싣는다
  • ‘아빠’ 정우성, 아이 친모는 문가비…결혼 없는 양육 책임 뒷말 [해시태그]
  • 논란의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선…막후 권력자는 당선인 아들
  • 국민연금, 삼성전자 10조 ‘증발’ vs SK하이닉스 1조 ‘증가’
  • "권리 없이 책임만" 꼬여가는 코인 과세…트럭·1인 시위 ‘저항 격화’
  • 오늘의 상승종목

  • . 준비중 / 실시간
장 준비중 / 20분 지연
장시작 20분 이후 서비스됩니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144,000
    • -0.63%
    • 이더리움
    • 4,686,000
    • -0.78%
    • 비트코인 캐시
    • 704,500
    • -1.05%
    • 리플
    • 2,095
    • +4.02%
    • 솔라나
    • 350,200
    • -0.93%
    • 에이다
    • 1,452
    • -1.43%
    • 이오스
    • 1,145
    • -4.18%
    • 트론
    • 290
    • -3.33%
    • 스텔라루멘
    • 748
    • -7.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250
    • -3.59%
    • 체인링크
    • 25,360
    • +3.93%
    • 샌드박스
    • 1,024
    • +16.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