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고객 충성도 조사' 2년 연속 1위

입력 2011-02-09 12: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지 79개 분야 528개 브랜드 조사, 신뢰성도 높아

현대자동차가 최근 미국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2년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고객 충성도 조사'는 미국 브랜드 조사업체인 '브랜드키즈'가 현지 79개 분야 528개 브랜드에 대한 조사로 18세부터 65세까지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브랜드키즈'의 로버트 패지코프 사장은 "이제 고객들은 현대차의 품질 우수성을 인식하고, 그 가치를 인정하고 있다"며 "현대차는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한 고객 충성도 조사로, 경쟁사와 비교해 높아진 현대차의 위상을 보여준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누가 'SNS' 좀 뺏어주세요 [솔드아웃]
  • 홀로 병원가기 힘들다면…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이용하세요 [경제한줌]
  • 길어지는 숙의, 선고 지연 전망...정국 혼란은 가중
  • “잔디 상태 우려에도 강행”...프로축구연맹의 K리그 개막 ‘무리수’
  • 사탕으론 아쉽다…화이트데이 SNS 인기 디저트는? [그래픽 스토리]
  • 김수현, '미성년 교제 의혹' 결국 입 연다…"명백한 근거로 입장 밝힐 것"
  • MG손보 청산 수순 밟나…124만 계약자 피해 우려 [종합]
  • '상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경제계 "우려가 현실 됐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3.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19,709,000
    • -2.54%
    • 이더리움
    • 2,757,000
    • -1.18%
    • 비트코인 캐시
    • 483,300
    • -8.64%
    • 리플
    • 3,346
    • +1.49%
    • 솔라나
    • 180,600
    • -2.01%
    • 에이다
    • 1,040
    • -3.35%
    • 이오스
    • 729
    • -0.95%
    • 트론
    • 332
    • +0.3%
    • 스텔라루멘
    • 401
    • +5.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470
    • +1.04%
    • 체인링크
    • 19,070
    • -3.25%
    • 샌드박스
    • 399
    • -4.7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