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 15일 QR코드가 인쇄된 통장을 활용한 스마트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OR코드는 기존 바코드보다 기록할 수 있는 정보량을 늘린 코드로 개인정보에서 상품정보까지 수많은 정보를 담는 정보매체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QR코드와 함께 사용되는 통장은 어린이 전용상품인‘신난다 ~후토스 어린이 통장’이다.
통장 뒷면에 QR코드가 인쇄돼 있고 스마트폰 이용고객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 및 기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QR코드를 통해 제공되는 금융서비스로는 신상품 및 이벤트 내용 검색, NH스마트뱅킹 앱 다운로드, 영업점 찾기 등이다. 후토스 통장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서비스로 후토스 동영상 무료 제공 등 어린이들을 위한 여러 가지 유익하고 재미있는 컨텐츠를 제공한다.
농협은 앞으로도 QR코드 적용 확대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마트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