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생활가전기업 쿠쿠홈시스는 ‘2011 세계 에너지절약 엑스포’를 통해 에너지 절약형 전기밥솥 제품 ‘샤이닝블랙’ ‘핑크로즈’ ‘V라인’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1 세계 에너지절약 엑스포(SENEX)’는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하고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쿠쿠는 ‘Energy & Life 체험관’ 내에서 다양한 에너지 절약 밥솥들을 전시한다. 이 제품들은 에너지효율 1등급의 IH전기압력밥솥으로 ‘슬립보온기능’ ‘대기전력절감기능’등 전기료 절감효과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다.
외부공기 유입을 2중으로 막는 소프트 스팀캡도 탑재돼 보온기능에 따른 전기세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핑크로즈’는 8인용 IH 밥솥으로는 최초로 패킹워시 분리형커버를 탑재한 제품으로 밤 10시부터 새벽 4시까지 일정온도를 유지하며 전원을 차단, 소비전력 20% 이상 절약이 가능하다.
콘센트에 꽂아두더라도 대기전력을 0.8w미만으로 줄여주는 ‘대기전력절감기능’을 탑재한 제품이기도 하다.
‘V라인’은 6인용으로 소용량이지만 분리형커버, 황금동 내솥 등 프리미엄급에 적용되는 최고급 사양이 모두 적용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이다. ‘슬립보온기능’과 ‘대기전력절감기능’ 등 이 탑재돼 있다.
쿠쿠홈시스 마케팅팀 정현교 팀장은 “최근 한파로 인한 과도한 전력사용과 고유가로 인해 쿠쿠의 스마트한 에너지 절약 전기밥솥들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쿠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너지절약 제품 개발을 위해 앞으로 계속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