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에쿠스와 제네시스는 직분사 엔진인 최첨단 GDI엔진을 장착해 고성능 저공해 저연비를 동시에 만족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2 에쿠스는 최고 출력 430마력(ps), 최대 토크 52.0kg·m, 연비 8.8km/ℓ를 달성한 타우 5.0 GDI 엔진 및 최고 출력 334마력(ps), 최대 토크 40.3kg·m, 연비 9.7km/ℓ를 달성한 람다 3.8 GDI 엔진을 장착했다.
2012 제네시스 역시 람다 3.8 GDI 엔진(최고출력 및 최대토크 동일, 연비 10.2km/ℓ)과 함께 최고출력 300마력(ps), 최대토크 35.5kg·m, 연비 10.6km/ℓ를 달성한 람다 3.3 GDI 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이 밖에도 2012 에쿠스와 제네시스는 현대차가 개발한 후륜 구동형 8속 변속기를 장착해 운전자에게 가속감과 변속감을 제공해주고, 최적의 변속 효율로 연비 효율성도 크게 향상시켰다.
이 두 차종은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대거 장착했다. 위험상황에 페달에 신호를 주고, 연비 효율이 좋지 않을 경우 운전자에게 주행 상황을 알려주는 '인텔리전트 엑셀 페달'을 탑재했다.
뿐만 아니라 운전석 무릎 에어백, 18인치 타이어, 열선 스티어링 휠 등 편의사양도 대거 개선해 상품성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고급 세단 에쿠스 및 제네시스가 강력한 GDI 심장을 가지고 새롭게 태어났다"면서 "또한 압도적인 성능에 걸맞는 상품성으로 무장한 2012 에쿠스 및 제네시스는 특별한 품격과 가치를 원하는 고객들만이 누릴 수 있는 진정한 특권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2 에쿠스와 제네시스는 3월 초 본격적으로 시판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