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 국내 대표 비디오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인 루리웹과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더욱 풍부한 게임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루리웹은 비디오 게임을 주로 다루는 커뮤니티로 현재 10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콘솔 게임기 및 휴대용 게임기용 게임과 관련한 뉴스, 각종 게시판,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비디오 게임 커뮤니티다.
다음과 루리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 회원간 통합을 진행, 이용자들이 기존에 루리웹이나 다음에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았더라도 새로 가입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양사의 서비스 및 각종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다음은 루리웹이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게임 관련 콘텐츠들을 다음 검색과 메인에 적극적으로 노출해 이용자들의 검색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다음 TV팟’과 마이크로블로그 ‘요즘(yozm)’ 등 다음의 주요 서비스를 루리웹 서비스와 결합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다음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의 주요 매니아층인 10~20대의 젊은 이용자들의 검색 유입을 통해 검색 점유율 향상은 물론, 향후 게임사들이 자사 게임을 성공적으로 알릴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루리웹 역시 기존의 비디오 게임뿐만 아니라 온라인 게임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와 제휴 게임 콘텐츠를 공급해 이용자층을 더욱 다변화한다는 계획이다.
다음 최세훈 대표는 “이번 협약은 포털과 중소 커뮤니티간 협력을 통해 더욱 우수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로 윈윈하며 상생해나갈 수 있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루리웹의 풍부한 게임 및 취미, 스마트기기 콘텐츠 등을 활용해 이 분야에 있어 보다 정확하고 다양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검색 유입 증가 등의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