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가 아이들과 함께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는 주말 교육프로그램을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오는 12일부터 운영한다.
방학기간을 제외한 매월 2, 4째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2시간동안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 대상 '놀토 어린이 금융투자 교실'과 학부모 및 직장인 대상 '주말 금융투자 특강'으로 각각 진행된다.
놀토 어린이 금융투자 교실은 투교협이 자체 개발한 금융교육 표준교재인 '꿈꾸는 투자교실' 등을 활용해 매회 다른 주제로 전문강사와 투교협 청소년 금융강사가 어린이들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주말 금융투자 특강은 자녀와 함께 온 학부모 및 직장인들을 위해 관심있는 이슈를 주제로 자산관리와 금융지식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진행된다.
오는 12일에 처음 실시되는 놀토 어린이 금융투자 교실에서는 '네 꿈을 펼쳐라!', '우리 생활 속의 경제와 금융' 등을 주제로 체험식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주말 금융투자 특강에서는 삼성증권 조한용 상품개발팀장이 '2011년 주목받는 펀드상품 및 투자가이드'라는 주제로 일반투자자들에게 펀드투자를 통한 자산관리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며, 교육참가자들에게는 투교협이 발간한 투자자교육총서인 '펀드투자 제대로 하자'와 '계획하는 삶이 아름답다'를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선착순 50명이고 신청인원 초과로 이번 강의에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 다음 강의에 우선적으로 참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상기 두 프로그램의 교육비는 전액무료이고 4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http://www.kcie.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