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최고의 전문가를 위한 고기능성 고어텍스 재킷 ‘안드로이드/아퀼라’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아이더 안드로이드/아퀼라 고어텍스 재킷은 봄철 날씨에 꼭 필요한 핵심기능을 강화한 재킷으로 유로-테크의 특징을 갖추고 있다. 갑작스런 우천이나 고지대 추위 등 변덕스러운 봄철 날씨에 대비할 수 있도록 투습ㆍ방수 기능을 강화하고 내구성 및 경량화를 실현한 고어텍스 프로쉘을 사용했다.
모든 주머니에 방수 기능의 지퍼를 사용했으며 봉제선 사이로 새어드는 물방울을 막기 위해 무봉제기법의 웰딩(봉제를 대신하는 열접착 기술) 처리로 방수 기능을 강화했다. 땀이 많이 나는 겨드랑이 부위는 수시로 열고 닫아 체온 조절이 가능하도록 방수 지퍼를 적용해 쾌적함이 유지되도록 설계했다. 배낭을 메는 어깨 부위에는 원단의 소실을 막기 위해 웰딩 처리해 내구성을 강화하고 움직임이 잦은 팔, 어깨, 겨드랑이 등 관절 부위에는 인체공학적 설계 패턴을 도입해 활동성을 극대화했다.
한편, 아이더는 오는 11일부터 백화점 및 아이더 대리점을 포함한 전국 100여 개 매장에서 2011년 아이더 SS시즌 신상품 의류 10만원 이상 구매 시 아이더 기능성 티셔츠를 증정하는 ‘봄산행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아이더 김연희 기획팀장은 “올 봄은 꽃샘 추위가 길어지고 있어 봄철 산행을 계획할 때에는 시시때때로 변하는 기후에 대비해 복장과 장비를 꼼꼼하게 준비하고, 체온을 유지하도록 옷을 수시로 입거나 벗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