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를 원하는 대학생들은 14일부터 4월4일까지 펀키아 사이트(http://www.funkia.kr)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기아차는 서류전형, 면접 등을 통해 제 2기 펀키아 디자이너 2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펀키아 디자이너’들은 기아차의 마케팅 활동을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알리고, 마케팅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펀키아 디자이너 2기는 △기아차 신차 출시 국내외 모터쇼 취재 등을 담당할 자동차(Motor)팀 △기아차 문화행사, 영상 마케팅 활동을 담당할 문화(Culture)팀 △스포츠대회, 기아타이거즈 등을 담당할 스포츠(Sports)팀 △기아차의 성장세대 마케팅 활동을 담당할 성장세대(Young Generation)팀 등 4가지 분야로 활동한다.
펀키아 디자이너 2기 전원은 기아차와 유네스코가 함께 하는 세계 청년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글로벌 워크캠프’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과 기아차 관련 각종 행사 참여 등의 기회를 부여받는다.
펀키아 디자이너 1기로 활동한 남혁우(고려대 경영학과 재학, 26세)씨는 “기아차자동차를 직접 운전해보고 각종 기아차 주최 행사에 참여하며 기아차만의 뛰어난 제품과 마케팅 활동을 경험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다”며 “자동차와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인 펀키아 디자이너에 도전하는 많은 친구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펀키아 디자이너 활동은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신차, 스포츠 활동, 각종 이벤트 등 역동성과 즐거움을 모두 지닌 기아차의 발전과정을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꿈, 열정, 도전의식이 가득한 대학생들이 펀키아 디자이너 2기 모집에 많이 지원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20대를 위한 웹공간 '펀키아'를 지난해 젊은 세대를 위한 쌍방향 참여형 블로그로 개편하고, 펀키아 디자이너 1기를 모집하는 등 인터넷을 통한 성장세대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