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12일 수원블루윙즈의 홈 개막전이 열리는 수원 월드컵경기장을 시작으로 오는 6월까지 전국 주요 장소에서 이동식 삼성 스마트TV 체험버스를 운영한다.
체험버스 내부는 스마트TV 주요 기능을 시연 공간으로 구성됐다. △스마트 허브로 스마트 검색 △실시간 SNS △방송정보 바로찾기 △풀 브라우징 등 삼성 스마트TV의 차별화 된 4가지 기능에 TV용 애플리케이션 등을 직접 체험이 가능하다.
또 화가 '조르주 피에르 쇠라'의 작품인 '아스니에르에서 물놀이 하는 사람들(Une Baignade, Asnieres)'을 배경으로 한 이이남 작가의 미디어 아트를 함께 전시한다. 이는 스마트TV 신제품의 5mm 초슬림 베젤 '시크릿 디자인'의 인테리어 효과와 화면 몰입도를 강조하기 위함이다.
체험버스에서는 입대한 현빈을 다시 만날 수 있는 포토월과 위문 메시지 보드 등을 마련해 현빈을 그리워하던 팬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제공한다. 팬들이 작성한 위문 메시지는 직접 현빈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체험버스를 방문한 모든 사람들에게는 현빈 사인이 담긴 브로마이드를 증정한다. 체험 버스 내 마련된 응모권을 이용해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1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신제품 스마트TV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