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 앱스토어의 누적매출액이 5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2009년 9월 오픈한 네이트 앱스토어는 지난 해 7월 누적매출액 10억원을 기록했으며 두 달만인 2009년 9월에는 누적매출액이 20억원을 돌파했다.
현재 네이트 앱스토어에는 74개 개발사가 160여개의 앱을 제공하고 있다. 앱스토어를 이용하는 회원은 410만명 수준으로 그동안 다운로드된 앱은 2600만건에 이른다.
피버스튜디오의 에브리타운, 선데이토즈의 아쿠아스토리, 노크노크의 패션시티 등 앱스토어 상위에 랭크된 소셜게임들은 월간 매출액이 1억원을 넘고 있다.
SK컴즈는 네이트 앱스토어와 미니홈피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앱스토어의 명칭을 싸이월드 앱스토어로 변경하고 할 계획이다. 또 스마트폰 이용자를 위해 모바일웹 버전도 4월 중 오픈한다.
일본 최대 SNS 업체인 믹시(MIXI)와 제휴해 한국 앱 개발사가 MIXI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본 개발사도 네이트 앱스토어에 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태신 SK컴즈 SNS본부장은 “연말까지 총 사용자 1000만명에 매출액 2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앱스토어를 통해 SK컴즈와 국내 개발사들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수익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