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국내 대학(원)생이며, 자세한 문의와 신청은 21일부터 오는 4월10일까지 기아차 블로그 ‘펀키아(http://www.funkia.kr)’로 하면 된다.
기아차는 서류전형을 통해 1차 합격자를 뽑고, 2차로 면접을 실시해 4월말 최종 참가자 53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글로벌 워크캠프’는 오는 7월~8월까지 참가 캠프별로 2~4주 기간 동안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터키, 라오스 등 유럽과 아시아 국가에서 펼쳐진다.
특히, 올해부터는 울진, 원주, 부산 3곳에 한국 워크캠프가 신설된다. 세계 각국 젊은이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 한국 문화 체험은 물론, 환경보호 및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한다.
기아차는 한국 워크캠프 운영을 지원하는 한편, 대학생 리더도 함께 선발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참가 대학생들에게 캠프 참가비와 항공비를 지원하고 그 중 우수한 활동을 보인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워크캠프 참가자들을 국내모터쇼, 기아차 후원 문화행사 등 기아차의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에 초대하고 온ㆍ오프라인 정기모임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한국을 대표하는 대학생들이 전세계 각국에서 온 젊은이들과 글로벌 환경 이슈를 함께 고민하고 현지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워크캠프를 후원하고 있다”며 “기아차와 함께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칠 열정 가득한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