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 모아보기 서비스를 네이트 메인의 커넥트 영역(로그인 시 개인정보가 뜨는 영역)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싸이월드 모아보기 서비스는 일촌 및 팬의 업데이트 콘텐츠, 공감 게시물과 온라인 활동소식 등을 한 번에 알려주는 서비스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서비스 이용 채널을 확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네이트 메인의 커넥트 영역 상단에 설치된 ‘싸이월드 모아보기’ 버튼을 선택해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사용 여부 선택 및 소식을 받을 대상에 대한 개별 설정도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싸이월드 미니홈피 및 C로그, 블로그에 오른 지인의 새 소식을 시간 순으로 취합해 볼 수 있어 일일이 미니홈피 등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게시글에 대한 ‘공감’이나 ‘댓글’ 등 피드백도 바로 할 수 있다.
SK컴즈의 이태신 SNS본부장은 “싸이월드 모아보기 서비스의 인기가 커짐에 따라 C로그와 미니홈피에 이어 네이트 메인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며 “일촌 및 팬과 빠르고 편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모아보기 서비스 채널을 점진적으로 넓혀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달 내 미니홈피 모아보기 서비스에도 업데이트 소식 등이 한 줄로 표시되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며, 4월 중 네이트온에도 싸이월드 모아보기 서비스 기능이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SK컴즈는 지난 해 9월 C로그 서비스를 통해 싸이월드 모아보기 서비스를 공개했으며 10월, 미니홈피 및 블로그에도 해당 기능을 적용했다. 싸이월드 모아보기 사용자는 월 평균 400만 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