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중고부품을 새부품으로 속여 휴대폰을 수리하고 있다는 루머에 대해 해명에 나섰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중고부품을 새부품으로 속여 폭리를 취하고 있다는 악의적인 글들이 최근 트위터에 올라오고 있다. 트위터는 140자 이내 단문으로 개인의 의견이나 생각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사이트다.
삼성전자는 지난 24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삼성전자가 고객을 상대로 중고부품을 새 부품으로 속여 폭리를 취했다는 주장은 거짓말이다”며 “무상수리기간(1년)에는 휴대폰 메인보드를 무조건 새 부품으로 수리하고 1년이 넘은 유상수리는 경제적 부담을 고려해 고객이 원할 경우에 한해 재생 메인보드를 활용한다”고 밝혔다.
삼성 측은 “고객에게 재생 메인보드 사용 여부와 새 부품과의 가격 차이(30~40% 저렴) 등은 반드시 알리고, 동의를 구하고 있다”며 “과거 특정 서비스센터에서 회사 방침과 달리 고객에게 재생 부품 사용 여부를 알리지 않은 경우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07년 방송보도는 예외적으로 발생했던 이 한가지 사례를 회사 전체의 문제로 비약시킨 것”이라며 “이후 삼성전자는 재발 방지를 위해 서비스센터 직원 교육과 관리감독에 더욱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지난 2007년 모 방송사에서 보도한 '삼성전자 재생 부품으로 폭리'라는 기사의 확대 재생산을 경계하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