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은 가게운영 등에 바쁜 소호 사업자를 위해 상점경영에 필요한 각종 기능을 담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IBK숍리포트(Shop Report)'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IBK숍리포트는 스마트폰으로 마케팅 관리는 물론 고객, 매출, 계좌 관리까지 간편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마케팅관리는 영업 및 고객 관리로 고민하는 자영업자들이 많은데 착안해 SMS전송과 할인쿠폰 발송, 마케팅 활동내역 조회 등의 기능으로 가게 홍보 및 이벤트 진행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고객이 상점문자번호로 SMS를 보내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고객 정보가 자동 입력되는 동시에 미리 설정해둔 할인쿠폰이 전송돼 고객관리와 프로모션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복잡한 신용카드 매출 및 취소 내용을 일별, 주별, 월별로 확인할 수도 있다.
IBK숍리포트는 갤럭시S와 옵티머스2X, 베가X, 넥서스원 등 안드로이드OS(버전 2.1 이상)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구글마켓이나 통신사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생업에 바쁜 사장님들에게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고객과 매장관리가 가능한 최적의 서비스이다"며 "향후 아이폰으로 확대 시행하는 등 필요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