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팬오션, “대학생 젊은 생각 찾습니다”

입력 2011-03-30 13: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TX팬오션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대학생들의 젊은 아이디어를 모집했다.

STX팬오션은 30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 본사에서 대학생 및 회사 관계자 50여명이 모인 가운데 ‘대학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공모’ 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바다와 함께 한 50년, 앞으로 다가올 100년’이라는 주제로 대학생 연합 문화마케팅 커뮤니티 ‘컬프(CulP)’와 함께 진행됐다. 이날 발표에서 3월 한 달간 6개 팀 50여명의 학생들이 구상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쏟아져 나왔다.

STX팬오션 홍보팀 권명재 과장은 “B2B기업이 자칫 소홀히 하기 쉬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에 있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잡은 STX팬오션이 이번 대학생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세대와 소통하고, 한층 더 젊은 이미지의 회사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으로 활용하고자 했다”고 이번 공모의 계기를 설명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얻은 신선한 아이디어들은 STX팬오션이 현재 실시하고 있는 영아일시보호소와 남산원 봉사활동, 다문화가정 지원, 도성어촌계와 자매결연 활동을 비롯 전 임직원이 구성원으로 있는 ‘한마음 봉사단’ 활동에 적극 반영돼 보다 깊이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한 컬프(CulP)는 문화마케터를 꿈꾸는 이들로 구성된 대학연합 동아리로 2008년도에 창단, 현재 정회원 143명을 포함한 22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연계해 각종 문화마케팅 프로젝트, 전문가 강연회, 문화기획 및 예술경영 활동 등의 프로젝트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대학생 스스로가 주축이 돼 전개 중이다.

컬프를 운영하고 있는 안광배 대표는 "대학생들에게 꿈꿔온 마케터의 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준 STX팬오션에 감사드리며, 회사 역시 젊은이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실무에 접목시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은 금통위, 2회 연속 인하·부총재 소수의견·1%대 성장 전망 ‘이변 속출’ [종합]
  • ‘900원 vs 150만 원’…군인 월급 격세지감 [그래픽 스토리]
  • ‘고강도 쇄신’ 롯데그룹, CEO 21명 교체…신유열 전무 부사장 승진 [2025 롯데 인사]
  • "출근해야 하는데" 발만 동동…일단락된 '11월 폭설', 끝이 아니다? [이슈크래커]
  • 원·달러 환율, 기준금리 ‘깜짝 인하’에도 오히려 하락
  • 단독 론칭 1년 만에 거래액 1억弗 달성 ‘트롤리고’…내년부터 원화 결제 추진
  • '리플 커플링' 스텔라루멘, 2주간 280% 상승…전고점 뚫나
  • 정몽규, 축구협회장 4선 노린다…허정무와 경선
  • 오늘의 상승종목

  • 11.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150,000
    • -0.02%
    • 이더리움
    • 5,000,000
    • +0.48%
    • 비트코인 캐시
    • 714,000
    • +0%
    • 리플
    • 2,062
    • +0.63%
    • 솔라나
    • 329,400
    • -0.66%
    • 에이다
    • 1,402
    • -0.43%
    • 이오스
    • 1,123
    • -0.09%
    • 트론
    • 284
    • +2.53%
    • 스텔라루멘
    • 670
    • -3.0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400
    • +4.35%
    • 체인링크
    • 24,960
    • -0.44%
    • 샌드박스
    • 847
    • -0.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