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이 중소기업의 정보화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중소기업 스마트워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다음달 3일과 4일 경기도 시흥시 소재 중소기업기술센터에서 열리며 기업 임직원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기업활동에 필요로 하는 정보를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현하는 방안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스마트워크는 업무를 위해 필요로 하는 사람과 정보를 손쉽게 찾고 접근하게하고, 물리적인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효율적인 협업을 진행할 수 있게 하여 중단 없는 업무 환경을 말한다.
중진공은 컨퍼런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스마트워크 솔루션과 정보인프라의 접목을 중심으로 스마트워크의 개요부터 SW기술, HW기술, 통신기술 등의 전반적인 사항이 구축사례 등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정재환 중진공 기술연수실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행사장 주변에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현하고 전문 컨설턴트들을 배치하여 1대1 컨설팅도 실시하는 등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희망 기업은 중소기업연수원으로 팩스(031-496-1038) 또는 전화(031-496-1481)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8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