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는 지난달 30일 △'NDTV 컨버전스(NDTV Convergence)' △'머니컨트롤(MoneyControl)' △'훈가마(Hungama)' △'타임즈뮤직(Times Music)' 등과 협력해 삼성 스마트TV를 통해 인도시장에 뉴스·라이프스타일·음악·영화·증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 TV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이번에 인도에서 대표적인 콘텐츠 업체들과 협력키로 해 인도 고객들에게 필요한 최고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삼성전자는 스마트 TV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역별로 특화된 콘텐츠를 확보해 스마트TV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세계 최초로 스마트TV 앱스토어를 오픈했다. 한국·미국·유럽에서는 삼성 앱스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다양한 콘텐츠 업체들과 협력키로 하는 등 지역별 특색에 맞는 스마트TV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연말에는 스마트TV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10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NDTV 컨버전스'는 인도 최대 뉴스 미디어인 NDTV의 계열사로 뉴스·패션·스포츠·연예·헬스 등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인터넷과 모바일 그리고 IPTV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훈가마는 인도 및 남아시아 최대 음원·영화 콘텐츠 보유업체다.
인도 최대 신문사인 '더타임스오브인디아 그룹(The Times of India Group)'의 계열사인 타임즈뮤직은 아이튠즈(iTunes) 등 200여 개 사이트에 음원을 제공한다.
머니컨트롤은 인도 파이낸스 전문 포털사이트 1위 업체로 뉴스·패션·스포츠·헬스 등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삼성전자와 'NDTV 컨버전스(NDTV Convergence)', '머니컨트롤(MoneyControl)', '훈가마(Hungama)', '타임즈뮤직(Times Music)'은 오는 13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리는 '삼성 서남아포럼'에서 스마트TV 콘텐츠 협력에 대해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