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석간 경제신문 ‘이투데이’와 영등포구가 공동 주최한 ‘제1회 금융인 가족과 함께하는 여의도 사랑의 봄꽃길 시민가족 걷기대회’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동문 하늘무대에서 개최됐다.
‘꽃, 강, 사람 그리고 예술과의 조화’라는 슬로건으로 이뤄진 이번 걷기 대회에는 가족과 연인, 친구, 직장동료 등 총 2000명의 시민이 참가해 여의도 윤증로 변에 활짝 핀 벚꽃을 만끽했다. 본 대회는 국회 동문 특설무대 앞에서 출발해 국회운동장, 국회 정문, 국회 헌정기념관, 국회 동문 특설무대를 도는 총 3㎞ 코스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투데이 김상우 사장, 전여옥 의원과 권영세 의원(이상 한나라당), 조길형 영등포 구청장, 박정자 영등포구의회의장, 이영맹 영등포구 육상연합회장을 비롯 각계각층의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고 시민들과 함께 걸으며 대화를 나누었다.

전여옥 의원은“이번 걷기대회가 영등포 구민의 행사를 넘어서 서울 전지역 시민을 위한 대표적인 걷기대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매년 이번 대회가 개최될 예정인데, 더 많은 시민이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대회가 끝난 뒤에는 바로크레디트, 신일산업, 엠스키, 이노에프, 영등포 체육회에서 협찬한 자전거와 가전제품 등 경품 200여점에 대한 추첨 행사가 진행됐으며, 영등포구 불우이웃 돕기에 쓰일 참가비 전액은 행사 직후 이투데이 김상우 사장과 조길형 구청장이 함께 영등포구 사회복지협의회 신금자 사무국장에게 직접 전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