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추천종목]한화증권

입력 2011-04-22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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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주 추천종목

△셀트리온 - 엔브렐과 리툭산의 바이오시밀러 임상시험 돌입에 따른 기대감과 CT-P06, CT-P13의 임상 3상 성공 가능성 여부가 중요한 주가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전망

△하이닉스 - 연초 실적기대를 상회하는 유일한 IT 대형주. 일본 대재앙에 따른 Supply Chain 다변화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됨

△하나금융지주 - 외환은행을 인수할 유력한 후보자로 인수시 자본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됨. 외환은행 인수가능성을 고려한 2011년 예상PBR은 상당히 저평가된 수준으로 주가 상승 여력 크다고 판단됨

△삼성테크윈 - 파워시스템과 특수사업부의 계절적 영향으로 1분기 실적은 감소 추세 전망되나, IT솔루션을 제외한 전 사업부 매출액이 1분기 대비 증가하며 1분기를 저점으로 턴어라운드가 전망됨

△CJ - 곡물가격 급등에 따른 생산면적 확대로 인해 올해 및 내년에 걸쳐 곡물생산량이 증가할 가능성과 중동사태 장기화 및 일본지진으로 곡물 수요감소 가능성에 제기되면서 핵심 자회사인 CJ제일제당의 실적 개선이 전망됨. 또한 CJ E&M의 통합 시너지로 인한 기업가치 상승 모멘텀도 유효

△삼성화재 - FY11부터 제도개선의 영향으로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하락할 경우 시장점유율을 다시 상승시키며 이익의 증가를 최대화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 아울러 장기보험에서도 업계에서 가장 먼저 갱신형 상품의 판매비중을 늘려왔고 사망담보의 구성을 늘리는 선제적인 대응을 해왔기 때문에 업계와의 위험손해율 격차를 더욱 벌일 수 있을 전망

△삼성전자 - 4분기를 기점으로 실적 저점을 통과할 것으로 전망되고, 2011년 1분기를 기점으로 DRAM도 상승 전환할 것으로 전망됨. System LSI, SMD부문 실적호조로 실적 안정성이 높아진 가운데, 향후 주식수급 개선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판단

△신규종목 - 없음

△제외종목 - 없음

◇중소형주 추천종목

△엘엠에스 - 일본 지진사태로 인해 광픽업렌즈 제품에서 90%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던 아사히글라스 공장의 가동중지 수혜전망. 또한 신규사업인 도광판, AMOLED 소재도 매출발생기

△현대그린푸드 - 식자재유통 거래처 다변화와 시장의 성장으로 연 30%이상의 매출 신장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며 백화점 푸드코트 사업 진출로 2011년 큰 폭의 볼륨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됨

△와이지원 - 3분기를 기점으로 실적 턴어라운드 추세가 4분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해외 자회사들 역시 지분법이익이 흑자전환하며 중국 내수시장 확대 본격화 모멘텀 기대. 2011년 매출액 1862억, 영업이익 160억원으로 큰 폭의 실적개선이 기대되며 PER 6.8배로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구간

△휠라코리아 - 2011년도 한국, 미국, 홍콩 시장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추가 라이센시 확보가 기대되는 만큼 휠라코리아의 벨류에이션 매력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판단됨

△고영 - 4Q10 매출액은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였고 영업이익률 역시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점이 주목할 만함. 2011년에도 2010년대비 50% 이상의 매출액 신장이 전망되며 하반기에는 반도체 검사 관련 신제품 출시로 추가 성장도 가능할 전망

△이수페타시스 - MBL의 매출 확대로 외형성장과 수익성 호전이 동시에 가능할 것으로 전망됨. 자회사 이수엑사보드, ISUPetasys Corporation의 호실적으로 지분법이익 100억원 가량 반영되며 영업외손익 흑자구조 이어갈 전망

△동양기전 - 신규 수주로 자동차용 DC모터 사업부의 현대차그룹 비중이 의미있게 상승하고, 다양한 기존 해외거래처들의 영업상황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으며, 2010년 알려졌던 중국법인 성장스토리가 실적으로 현실화되면서 2011년에도 매력적인 기업가치 상승세를 연출할 것으로 전망

△신규종목 - 없음

△제외종목 - 없음

◇주간 추천종목

△기아차 - 현대차그룹 경쟁력 기아차 성장으로 좀 더 집중. 1월 한국시장 신형 모닝의 론칭을 시작으로 모닝, K5, K5하이브리드, 프라이드 후속 등 2011년에도 한국, 미국, 중국, 유럽 등 신차출시 활동 활발. 2010년 38.9% 증가한 전세계 213만대 판매실적에 이어 2011년에도 전세계 249만대까지 판매실적 증가하며 +16.6%의 구조적 성장세 지속될 듯. 상대적으로 여유 있는 생산능력(263만대)으로 높아진 현대차그룹 경쟁력과 10여 년간 준비한 정상화 효과 지속적으로 표출될 듯. 마찬가지로 환율, 원자재가격, 대외경쟁관계에 따른 수익성 변동요인 확대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물량성장세를 배경으로 긍정적인 이익 성장전망 견지. 2011년 현대차그룹의 경쟁력 좀더 집중되며 기아차 주가 재평가 국면 지속될 듯

△동양기전 - 여전히 실적 성장세를 따르지 못하는 주가. 현대차그룹 사업 확대. FS를 시작으로 총 11개 신모델에 W/L모터 대규모 수주. Fan모터 중심의 200억원 내외에서 연 700억원로 매출액 증가. 현대차그룹을 겨냥한 아산공장 긍정적. 시차를 갖고 다양한 기존 거래처의 영업상황 호전. 자동차용 DC모터의 경우 미국 Big3의 부활, 유압실린더의 경우 미국, 유럽, 일본 향 직수출 증가세 뚜렷. 유압실린더 중국사업 신공장효과 본격화. 중국 굴삭기 시장 2011년에도 15% 이상 성장 예상. Seller’s마켓 지속되는 가운데 중국 2공장 확장 효과 올해부터 본격화. (건설)기계산업과 자동차, 이원화된 전방산업으로 인해 안정적인 성장흐름 지속. 1분기 실적확인 후 실적상향 여지도 높아 큰 폭의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저평가 시각 견지

△GS건설 - 꿈은 살아 있다. 베트남 개발 사업을 포함 향후 지속적인 성장성에 대한 모멘텀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되며, 건설업황 개선의 바로미터인 점이 감안. 현재 동사가 베트남에 추진중인 개발사업의 가치를 산정하는 것은 현실적인 어려움이 존재.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확보된 BT사업의 현재가치를 1조2721억원으로 산정함. 현재 시가총액의 20%에 해당되며, 결국 이는 향후 동사의 기업가치 상승 원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됨. 2008년 이후 과도한 주택 사업 노출로 인해 역량이 리스크 완화에 있었다면 올해는 역량을 외부로 펼치는 또 다른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

△세아베스틸 - 수요산업 호조 지속. 세아베스틸의 2011년 1분기 영업실적은 수요산업인 자동차, 중기계 생산량 증가와 판매가격 인상 효과로 매출액 6013억원(QoQ +18.3%, YoY +47.1%), 영업이익 684억원(QoQ +17.1%, YoY +108.4%)으로 추정되고, 계절적 성수기를 진입하는 2분기에도 이익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 주요 수요산업인 국내 자동차 생산량이 늘어나면서 특수강 수요가 증가하여 특수강 판매량은 39만5000톤으로 직전분기 대비 9.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수강 생산능력은 2011년 3분기부터 연간 180만톤에서 200만톤으로 20만톤 확대될 예정이고, 매출과 이익증가가 지속될 전망. 신규사업인 단조사업은 가동률이 50%에 불과하여 월 20억원의 고정비 부담이 크기 때문에 아직 손익분기점에 도달하지 못했지만, 화공플랜트 등에 대한 수주가 예상대로 진행된다면 4분기 이후 수익성 개선이 예상

△신규종목 - 없음

△제외종목 -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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