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로봇 천안공장 준공식에서 참석자들이 제막식 버튼을 누르고 있다. 좌측부터 오상록 한국로봇학회장, 박정성 지식경제부 로봇산업과장, 강석희 동부로봇 사장, 주덕영 로봇산업진흥원장, 장기제 동부하이텍 부회장, 오세정 휴먼텍코리아 부회장. (동부로봇)
동부로봇은 21일 충남 천안 소재 천안로봇공장에서 강석희 사장을 비롯한 동부로봇과 동부그룹 임직원·주덕영 로봇산업진흥원장·박정성 지식경제부 로봇산업과장·오상록 한국로봇학회장·천안시 관계자 등 3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로봇공장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강석희 사장은 “천안공장 준공을 계기로 2015년 매출 1500억원 이상의 산업용로봇과 지능형 서비스로봇을 아우르는 국내 최고의 로봇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준공한 로봇공장은 중부권으로 영업과 물류에 이점이 있는 천안 지방4산업단지에 지어졌다. 전체 규모는 대지 3500평, 건평 2000평이며 공장동과 사무동으로 구성된 현대식 3층 건물로 건축됐다.
이번 천안공장 준공으로 생산능력이 확대돼 1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생산 기반이 확보된다. 추가적으로 기존 천안공장 부지에 제2공장도 신축할 계획이다.
기존의 부천사업장은 R&D를 전담하는 로봇전문연구소로 전환한다. 동부로봇은 이 연구소를 통해 로봇 개발에 필요한 핵심기술을 개발하고 상품기획 등 마케팅 능력을 향상해 국내 로봇산업을 선도한다는 전략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