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은 이달 초 출시한 쉐보레 캡티바의 매력을 예비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쉐보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60여명의 예비 고객을 대상으로 1박2일 동안 온오프로드 시승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GM 국내영업ㆍ마케팅본부 조인상 상무는 “캡티바는 리얼 SUV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뛰어난 정숙성과 승차감을 자랑한다”며 “드러난 수치만으로 차량의 성능을 평가하기 보다는 고객들이 직접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캡티바를 시승하고 그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행사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시승행사에 참가한 천석봉(42)씨는 “강인하고 공격적인 캡티바의 스타일에 매료되어 정통 오프로더에 충실한 지 기대가 컸다”며 “직접 시승을 해보니 넘치는 힘과 민첩한 움직임에 믿음이 가고, 특히 험로주행 능력이 뛰어나면서도 승차감이 우수해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캡티바는 2.2리터 VCDi 유로5 디젤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파워풀 하고 정교한 주행성능을 실현했다. 2.2리터 디젤엔진은 최고출력 184마력(3800rpm) 및 최대토크 40.8kg.m (1750~2750 rpm)의 성능을 발휘한다.
한편 캡티바는 획기적인 엔진 소음 진동 저감 기술을 비롯, 고성능 흡차음 패키지, 최첨단 전자식 주행 안정 제어장치(ESC) 등을 적용해 정숙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구현했다.